일본여행/시모노세키

[시모노세키/배편]배편"하마유우"로 가보는 시모노세키행 여행/시간/위치 포함

일본여행을 자주 다니느편으로 이번에는 배편으로 시모노세키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제3동 충장대로 206

★★★★☆ · 여객선 터미널

www.google.co.kr

일단은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로 가야 겠습니다.

18시 부터 발권을 시작한다고 하는데

저는 항상 1시간전에 널널하게 도착하는 편입니다.

일단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에스컬레이터를 통하여 건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2층의 대기장은 아직 널널한 편인데

출국장인 3층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다행이 시모노세키행 배는 정상운영한다고 합니다.

수속시간은 17:30~18:30경 까지 한다고 하니 얼른 수속하도록 합니다.

시모노세키행은 아직도 개인발권이 되지 않고,

이렇게 여행사를 통하여 단체발권만된다고 하니

여권을 맡겨 두고 잠시 후에 방문하도록 합니다.

3층의 대기실에는 시모노세키행 하마유우 와 후쿠오카행 카멜리아호 승객으로 가득 찼습니다.

저도 얼른 검역을 마치고 면세점으로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면세구역내부에도 승선까지 대기하는 시간이 긴데

조금 기다려 보도록 합니다.

18:15경 부터 승선이 시작된다고 하니,

저도 오른편에 줄을서고 승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승선할 하마유우 인데 트럭으로 컨테이너등을 쌓고 있습니다.

어후~` 승객들이 어마어마하네요

자전거를 타고 여행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가족끼리 여행을 가시는분도 계시고,

많은분들 시모노세키로 가십니다.

하아유우 호는 게이트1번으로 승선 하는데 저도 승선해봅니다.

게이트1번을 지나면 바로 배로 승선할수 있으니

자신의 호실로 찾아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4번 덱의 D18이라고 하니 호실을 찾아 갑니다.

이렇게 D18번 2층에 침실인데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기가 영번거로웠는데..

1층 침대가 편리한것 같습니다.

일단은 케리어를 정리하고 주변을 둘러 보겠습니다.

시모노세키를 가면 야마구치현을 관광 많이 간다고 하는데

야마구치=우익많은 곳 =이토히로부미 출생지? 로 알고 있습니다.

선내에는 이렇게 흡현실도 있어 식후땡(?)도 할수 있습니다.

저는 비흡연자 인데 흡연자분들이 많이 애용중이 였습니다.

식당 및 면세점의 운영시간은 비슷한데 혹시나 저녁을 준비해오지 않은신 분들은 식당은 이용하셔도 됩니다.

면세점 및 선내 매점또한 비슷한 시간대로 운영되니 필요하신 물품은 구입하셔도 됩니다.

\

출항 시간은 23:00경 부터 출항 한다고 하니 거의 취침시간이 되어야 출발하겠습니다.

선내 매점도 운영중인데 과자 및 컵라면 등을 판매하고 있고 별다른 기념이 될만한 상품은 없었습니다.

시간 나시면 아름다운 부산항 야경도 감상해 주시면 됩니다.

바다 냄새와 함께 하는 부산항야경 멋집니다.

선내엔 목욕탕도 있는데 운영시간은 승선후 부터 바로 이용할수 있으니.

목욕후 식사 하시던지

식사후에 목욕을 하셔도 됩니다.

선내에는 다양한 저녁 및 아침 식사를 판매하고 안주 또한 판매하고 있어

원하시는분들은 반주 한잔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권 없는 분들은 식당을 이용하지 못하고, 5층의 홀에서 가져온 식사를 하셔야 합니다.

5층에는 이렇게 넓은 홀이 있으니 외부음식을 가져오신분들은 여기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조금 붐비는데 1~2시간 정도면 지나면 이렇게 자리가 나니 조금만 기다리 시면 됩니다.

하마유우 의 선내에는 와이파이가 없음으로 태블릿등의 사용은 테더링을 이용해 주십시요

선내에는 게임방= 오락실이 있어 혹시나 이용하실분들을 위해

어떤 오락기가 있을시 한번 둘러 보겠습니다.

철권 TT와 파칭고 4대 정도 그다음에 뽑기가 있는데,

그것외엔 별다른 오락기가 없고, 1판에 100엔 이였습니다.

이제 푹 좀 자고 내일 하선을 준비해야 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하선준비를 하며 기다리니

이렇게

개인관광객

단체관광객 등 줄을 별도로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선 시간이 다가오면 이렇게 승객들도 가득 찹니다.

하지만 개인 관광객부터 하선 하기 때문에 저의 "개인승객줄"이 먼저 내렸습니다.

다행이 중간쯤에 줄을 섰는데 빨리 하선을 마쳐

이렇게 8:11경에 시모노세키항 국제여객터미널에 도착할수 있었습니다.

시모노세키항 국제터미널 · 1 Chome-10-50 Higashiyamatomachi, Shimonoseki, Yamaguchi 750-0066 일본

★★★★☆ · 페리/국내여객선

www.google.co.kr

그럼 이번 시모노세키행 여행도 즐겁게 다녀오겠습니다. !!